관광주간에 떠나는 싸고 알찬 국내여행 (1)
상태바
관광주간에 떠나는 싸고 알찬 국내여행 (1)
  • 신승광
  • 승인 2015.04.24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펼쳐지는 '관광주간'에는 전국 각 지자체의 다양한 관광 프로그램과 혜택을 만날 수 있다. 사진 / 인천관광공사
5월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펼쳐지는

[트래블바이크뉴스] 신승광 기자  ‘계절의 여왕 5월’을 맞아 오는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관광주간’이 개최된다.

전국의 초, 중, 고등학교 90%가 봄 단기방학을 예정하고 있는 이 시기에는 3,000여 개의 국내 관광 할인과 17개의 지역별 대표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가족단위의 저렴하고 알찬 국내 여행을 즐길 수 있다.

► 관광주간 동안 국내 지자체 17곳이 각각의 관광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사진 출처 / 한국관광공사 공식 블로그 

► 일 년 중 5월과 10월 두 번 개최되는 관광주간은 관광지 입장료부터 교통, 숙박까지 다양한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다.

지역별 최대 3개의 지역 대표 프로그램 중 선택할 수 있으며, 관광주간 내에는 농촌체험휴양마을의 체험숙박특산물은 20%, 국립공원 야영장의 이용료가 50% 할인되는 많은 혜택도 있으니 평소 눈여겨 본 여행지가 있다면 이번 기회에 찾아보는 것이 좋다.

트래블바이크뉴스는 이번 관광주간을 맞이해, 총 4회로 나누어 지역별 대표 관광 상품들을 소개한다. 첫 회는 서울, 인천, 경기, 강원 지역이다.

► 서울시가 마련한 서울도보관광은 중국어, 일본어, 영어 해설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어 해외 관광객도 한국인과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사진 출처 / 서울시관광공사 홈페이지

서울

-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서울도보관광

'역사문화 중심지역', '전통문화 중심지역', '근대문화 중심지역', '생태복원지역', '전통마켓 지역', '테마코스' 등 6개 테마로 분류되어 진행된다.

이 안에 경복궁, 창덕궁, 북촌, 청계천, 남산성곽, 몽촌토성, 성균관 등의 22개 코스 및 서울시청사 통통투어 등 상설코스 3개를 포함하여 총 25개의 코스를 운영한다.

해설사가 동행하는 프로그램은 평일은 10시,14시, 주말 10시,14시,15시에 진행되며, 개인은 1인 이상~10인 이하, 단체는 11인 이상이여야 신청이 가능하다. 예약은 공식 사이트에서 가능하며, 이용료는 무료다.

문의 : 서울시 도보관광국 02-6925-7777(월~금), 다산 콜센터 02-120(토, 일, 공휴일)
공식 사이트 : dobo.visitseoul.net

오두산 통일전망대에서 남한과 북한을 함께 사진에 담은 모습. 사진 출처 / 경기관광포털 홈페이지

경기

- 광복 분단 70년, 아빠와 평화를 찾아 떠나는 여행

북한과 맞닿아 있는 경기도는 광복 분단 70주년을 맞아 북한과 통일에 대한 이해를 구체적이고 실감나는 체험을 통해 평화의 가치를 재발견하는 가족 관광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저기가 북한이에요?', '북한은 어떻게 살까?' 등 어린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친근한 주제로 북한을 직접 볼 수 있는 곳 가보기, 북한의 실생활 알아보기, 북한의 유명음식 맛보기, 통일소망 편지쓰기, 북한의 은어 알아맞히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

별도의 패키지가 아닌 경기도가 추천한 당일, 1박 2일 추천코스를 참고하여 움직이는 개별여행 콘셉트로 자가용이 있는 여행자들이 이용할 수 있다. 

  당일형
 ‣ 파주 구간
  오두산 통일전망대→ 임진각→ 제3땅굴→ 도라전망대→ 도라산역→ 통일촌 마을박물관
  * 북한음식점: 파주 만포면옥
  * 제3땅굴~ 통일촌 구간은 민통선지역으로 DMZ매표소(031-954-0303) 문의

 ‣ 의정부~ 동두천~ 연천 구간
  의정부역 공원내 독일 베를린 장벽→ 동두천 자유수호 평화박물관→ 연천 옥계마을 드라마 미술 전시장→ 태풍전망대
  * 북한음식점: 의정부 별당초계탕, 동두천 평남옥면 등

 1박 2일형
 ‣ 파주~ 연천 구간
  첫째날: 임진각→ 제3땅굴→ 도라전망대→ 도라산역→ 통일촌 마을박물관→ 헤이리 근현대사 박물관→ 숙박
  둘째날: 연천 옥계마을 드라마 미술 전시장→ 태풍전망대
  * 숙박 : 캠핑(한탄강관광지, 고대산평화체험특구 등), 체험(조선왕가(한옥체험), 연천허브빌리지, 로하스파크 등)
  * 북한음식점: 파주 만포면옥, 연천 황해냉면, 평양 초계탕 등

문의 : 경기관광공사 031-259-4741
공식사이트 :
http://ggtour.or.kr/blog/tour_week_ten/

► 낙조절경으로 유명한 인천 강화도의 장화리. 사진 출처 / 인천광역시관광공사 홈페이지

인천

- 내 마음의 쉼표, 인천 섬

수도권 유일의 섬 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인천은 빼어난 경관을 자랑하는 주변 섬을 주제로 총 5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직접 잡아 요리하며 섬마을 시골밥상을 체험하는 ‘인천 섬마을 삼시세끼’(덕적도, 무의도), 인천 대표 10개의 섬을 방문하면 추첨을 통해 현지 특산품을 제공하는 ‘인천 대표 섬 탐방’,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팔미도 등대에서 펼쳐지는 ‘아빠와 등대여행’, 과거 여행지에서 찍은 추억의 사진과 똑같은 포즈로 찍어보는 ‘인천 보물섬 프로젝트’, 한국여행작가협회와 함께하는 1박 2일 출사여행 ‘인천 아일랜드 Shooting Day’ 등에 참여할 수 있다. 

각각의 프로그램이 열리는 섬이 다르고, 다리가 놓이지 않은 섬의 경우 배의 배차 간격과 시간표를 확인하고 이용하는 것이 좋다.

문의 : 인천도시공사 032-260-5323,26,32
공식사이트 :
http://itour.visitincheon.org/cultureEvent/program2.jsp

► 관광주간 동안 춘천을 방문하면 공지천의 아름다운 LED조명 조형물 축제를 관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춘천의 다양한 매력을 만날 수 있다. 사진 출처 / 춘천도시공사 홈페이지

강원

- 가족과 함께하는 호수 별빛 나라

춘천 공지천 야외공연장 일대에서 5월 3일(일)부터 5일(화)까지 펼쳐지는 LED조명 조형물 축제가 펼쳐진다.

호반, 낭만, 평화 등 8개 테마를 주제로 한 LED 조명거리가 구성되어 공연, 이벤트, 관광지 연계한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LED야경로 산책, 손바닥도장찍기, 별빛페이스페인팅, 버스킹 공연 등이 펼쳐진다.

별도의 입장료는 없으며, 개별적으로 방문하여 관람하면 된다.

문의 : 춘천시 관광안내소 033-250-3322
공식사이트 :
http://tour.chuncheon.g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