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객 안전 위한 항공안전 체험교육장 운영
상태바
승객 안전 위한 항공안전 체험교육장 운영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15.04.16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공항 국제선 청사에서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4월 15일 항공안전 체험교육장 개소식이 있었다. 사진 제공/한국항공진흥협회
김포공항 국제선 청사에서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4월 15일 항공안전 체험교육장 개소식이 있었다. 사진 제공/한국항공진흥협회

[트래블바이크뉴스] 디지털뉴스팀  국내에서 공항 이용객 수가 가장 많은 김포국제공항과 인천국제공항에 일반인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항공안전 체험교육 공간이 생긴다.

국토교통부는 4월 15일 오후, 김포공항 국제선 청사에서 공항이용객, 항공사 관계자와 대학생 자원봉사단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을 하고 항공안전 체험교육장 운영을 개시했다.

이 교육장은 ‘13.7 샌프란시스코 항공사고 당시, 수백 명의 생사가 걸린 긴박한 비상탈출 순간에 일부 승객이 개인 수하물을 들고 비상슬라이드를 내려오는 잘못된 행동사례가 발생한 것을 계기로 승객을 위한 안전교육이 필요하다는 전문가들의 건의에 따라 설립을 추진하게 되었다.

김포와 인천국제공항에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항공안전 체험교육장이 생겼다.

교육장은 항공기 탑승 전 틈새 시간을 이용해 방문할 수 있도록 김포공항과 인천공항 청사 내부에 각 1개소씩 설치되었으며, 항공기 비상탈출 골든타임인 ‘90초’ 동안에 승객이 직접 취해야 하는 탈출 행동요령과 산소마스크, 구명조끼 등 개인 구명 용품 사용법을 직접 체험해보고 전시물이나 동영상, 퀴즈 게임기 등을 통해서도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공항 내에 안전교육 시설을 개소함에 따라 수학여행을 떠나는 초, 중, 고교생, 행락철 단체여행객 등이 이용하기에 효과적일 것으로 예상하며, 기존에 공항공사나 코레일공항철도 등에서 운영하던 견학 프로그램과도 연계해 안전체험을 보다 편리하고 알차게 이용할 방안도 다양하게 모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