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주문진 방파제 ‘도깨비’ 촬영지와 인근 맛집 추천
상태바
강릉 주문진 방파제 ‘도깨비’ 촬영지와 인근 맛집 추천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7.01.14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일한 장소에서 주인공들과 비슷한 포즈로 사진을 찍는 게 유행
안 그래도 핫한 강릉 앞바다가 tvN 드라마 ‘도깨비’의 촬영지로 소문나면서 한층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강릉 주문진방파제.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겨울바다 하면 뭐니뭐니해도 강릉 주문진이다. 안 그래도 핫한 강릉 앞바다가 tvN 드라마 ‘도깨비’의 촬영지로 소문나면서 한층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도깨비’는 지난 10회, 14.6%의 시청률을 기록, 케이블 드라마 사상 최고의 시청률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는 중이다. 참고로 현재 ‘응답하라1988’이 18.8%로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도깨비가 2위, 3위는 더 시그널로 12.5%를 차지했다.

겨울바다 하면 뭐니뭐니해도 강릉이다. 드라이브하기 좋은 강릉 헌화로. 사진/ 강릉시

한편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 각종 SNS에는 도깨비 주인공들이 다녀간 장소에서 공유, 김고은과 비슷한 포즈로 사진을 찍어 올리는 게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화제가 된 곳은 강원도 강릉시 주문진해수욕장으로, 도깨비 1화에서 김신이 지은탁에게 메밀꽃다발을 전달하는 장면을 촬영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강릉 주문진 방파제 인근에서는 드라마 주인공이 착용한 것과 동일한 목도리, 꽃, 우산 등을 개당 1000원에 대여한다고 하니 그 인기가 얼마 만한지 알 만하다.

새해에 건강해야 올 한해도 건강하게 보낼 수 있다. 강릉 주문진 맛집 ‘대영유통’의 싱싱한 대게를 통해 원기를 회복하자.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강릉 주문진 맛집 ‘대영유통’은 동해에서 게를 직접 잡아 판매하는 선주 직판으로 보다 저렴한 가격에 싱싱한 대게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알다시피 대게는 키틴, 타우린 등 미량영양소를 듬뿍 함유해 기력이 떨어지기 쉬운 겨울철, 직장인, 주부 할 것 없이 먹어주어야 하는 음식이다. 무엇보다 대게는 인체가 합성하지 못하는 필수아미노산을 듬뿍 함유하고 있어 성장기 어린이에게도 권할 만하다.

매일 아침 주문진 앞바다에서 갓 잡은 해산물과 대게를 손님상에 제공하는 선주 직판업체 '대영유통'.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강릉 주문진 맛집 ‘대영유통’에서는 대게를 주문하면 아바이순대, 오징어초무침, 활어회, 물회 등 동해의 향기가 물씬 풍기는 요리를 곁들이찬으로 제공한다. 강릉 맛집 ‘대영유통’에서 준비한 반찬들은 따로 주문해서 먹어도 손색없는 일품요리로 대게와도 음식 궁합이 잘 맞는다.

한국인의 힘은 밥심! 강릉 주문진 맛집 ‘대영유통’에서는 식사가 끝날 때쯤 게딱지 볶음밥을 제공, 식사 마무리까지 든든하게 돕고 있다. 새해에 건강해야 올 한해도 건강하게 보낼 수 있다. 지치기 쉬운 여행길, 싱싱한 대게를 통해 원기를 회복하자.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