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특별한 X-마스 선물이 가득한 5곳
상태바
영국, 특별한 X-마스 선물이 가득한 5곳
  • 박시인
  • 승인 2014.12.09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 영국에서는 다양한 축제와 행사들이 열린다. 사진은 런던의 옥스포드 스트리트. 사진 출처/ 위키피디아 커먼스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 영국에서는 다양한 축제와 행사들이 열린다. 사진은 런던의 옥스포드 스트리트. 사진 출처/ 위키피디아 커먼스

[트래블바이크뉴스] 박시인 기자  영국에서 즐기는 크리스마스는 어떨까.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 용품, 장난감, 먹거리 등 영국 전역에서 열리는 크리스마스 마켓과 다채로운 행사들로 넘쳐난다. 영국에서 크리스마스 시즌에 꼭 놓치지 말아야 할 다섯 가지 볼거리를 추천한다.

11월 16일부터 12월 24일까지 개최되는 사우스뱅크 크리스마스 마켓은 템즈 강변에서 즐길 수 있다. 사진 출처/ 잉글랜드 관광청 ‘브릿홀릭스’

1.사우스뱅크 크리스마스 마켓 (Southbank Centre Christmas Market)

크리스마스 느낌이 나도록 꾸며놓은 장식이 눈부신 80개의 통나무집을 볼 수 있으며, 쉽게 찾아볼 수 없는 다양한 아이템이 많이 있다. 

여러가지 맛있는 먹거리들과 달달한 쿠키와 사탕, 따뜻한 음료도 맛볼 수 있으며, 템즈 강변을 따라 걸으면서 반짝거리는 조명과 런던의 야경을 보는 분위기가 매우 아름답다.

12월 11일부터 15일까지 열리는 모어 런던 크리스마스 마켓은 25개의 로컬 회사들이 꾸며  더욱 특별하다. 사진 출처/ 잉글랜드 관광청 ‘브릿홀릭스’

2.모어 런던 크리스마스 마켓 (More London Christmas Market at The Scoop)

독특한 아이템들이 모인 곳이며, 전 세계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다. 25개 로컬 회사들이 마켓을 꾸며놓으면서 현지느낌이 물씬하는 패션 악세서리, 핸드메이드 용품 등을 만날 수 있다. 다양한 치즈와 초콜릿류도 많다.

마켓을 구경하다가 스믈스믈 다가오는 루돌프와 산타가 있다면 놀라지 말고 반겨주자. 타워브릿지와 런던타워를 한눈에 즐길 수 있는 템즈 강변에 마련된다. 모어 런던 크리스마스 마켓은 12월 11일부터 15일까지 열린다. 

크리스마스 시즌 옥스퍼드 스트리트에 화려한 불빛이 수놓는다. 사진 출처/ 위키피디아 커먼스

3.옥스포드 서커스의 불빛 (Lights on Oxford Circus)

런던 패션 피플들의 핫 플레이스인 옥스포드 서커스는 런던 최대 쇼핑 거리로 알려져 있다.  

이곳에서는 12월 크리스마스 시즌이 되면 옥스퍼드 스트릿을 형형색색의 조명으로 데코레이션을 하는데, 번화한 거리와 화려한 조명이 어울려 장관을 이룬다.

영국적인 크리스마스 정서를 느낄 수 있는 윈터 원더랜드. 사진 출처/ 잉글랜드 관광청 ‘브릿홀릭스’

4.하이드파크 윈터 원더랜드의 크리스마스 마켓 (Christmas markets at Winter Wonderland, Hyde Park)

런던 하이드파크의 윈터 원더랜드에서 열리는 크리스마스 마켓도 추천 장소다.

윈터 원더랜드는 매년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놀이기구와 오락시설, 다양한 가게 등이 열리는 겨울 축제의 장으로, 영국적인 크리스마스 정서를 느낄 수 있는 곳이다.

1707년 설립된 포트넘 앤 메이슨은 쇼핑뿐만 아니라 레스토랑, 애프터눈티도 즐길 수 있는 독특한 컨셉의 백화점이다. 사진 출처/ 위키피디아 커먼스

5.포트넘 앤 메이슨에서의 크리스마스 쇼핑 (Christmas shopping at Fortnum and Mason)

홍차의 나라 영국에 방문했다면 포트넘 앤 메이슨 백화점은 필수 코스다. 피카딜리 스트리트에 위치한 이 300년 전통의 백화점은 영국을 대표하는 식료품 및 홍차를 판매하는 것으로 유명하며, 영국 방문을 기념할 만한 최고의 선물 쇼핑을 할 수 있는 곳이다.

또한, 쇼핑뿐만 아니라 6층에 위치한 티 룸에서 영국 전통 애프터눈 티도 맛볼 수 있으므로 꼭 들러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