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수험생, 수험표로 할인받고 여행 떠나자
상태바
수능 수험생, 수험표로 할인받고 여행 떠나자
  • 박시인
  • 승인 2014.11.14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능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은 수험표만 있으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코레일에서는 수험생을 위한 여행상품을 출시한다. 사진은 코레일에서 운영하는 E-트레인. 사진 제공/ 코레일
수능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은 수험표만 있으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코레일에서는 수험생을 위한 여행상품을 출시한다. 사진은 코레일에서 운영하는 E-트레인. 사진 제공/ 코레일

[트래블바이크뉴스] 박시인 기자  지난 13일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종료된 이후 수험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쏟아지고 있다. 수험표만 있으면 여러 가지 혜택을 받을 수 있어 그동안의 스트레스를 풀고 즐기려면 지금이 적기다.   

대학 발표까지 시간적 여유도 충분한 이때 국내외로 여행을 다녀오며 10대의 마지막 추억을 남기는 건 어떨까. 국내 주요 항공사와 여행사, 호텔업계에서 진행하는 할인 혜택을 꼼꼼히 챙긴다면 좀 더 저렴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아시아나-제주항공, 수험생과 동반 가족 할인 혜택

아시아나항공은 오는 17일부터 내년 2월 15일까지 아시아나가 운항하는 국내선 전 구간에 대해 수험생 및 동반 1인에 한해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특별 할인 이벤트는 아시아나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구매시 적용 가능(동 기간 탑승 완료 조건)하며, 탑승 당일 반드시 수험표를 지참해야 한다.

아시아나항공은 국내선 전 구간에 대해 수험생 및 동반 1인에 한해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 제공/ 아시아나항공

또한, 이벤트 기간동안 시행되는 동반자 할인혜택은 수험생과 동일 항공편에 탑승하는 경우에 제공되며, 인천~부산간 운항하는 환승 전용 내항기 및 에어부산 코드쉐어 운항편은 제외된다.

제주항공은 내년 1월 31일까지 김포~제주, 부산~제주, 대구~제주, 청주~제주 등 국내선 4개 노선에 한해 수험생 본인에게는 30%, 동반가족 1명에게 15% 할인을 적용한다.

코레일, 수험생 대상 기차여행상품 운영

코레일은 14일부터 다음달 21일까지 수험생을 대상으로 힐링 열차와 KTX 반값 할인 등 '기차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수험생 힐링 열차'는 다음달 5일 단 한 차례 무박 2일 일정이며. 교육전용열차 E-트레인을 타고 정동진역에서 해돋이를 감상한 뒤 대한민국에서 가장 높은 역인 추전역과 V-트레인이 운행되는 협곡 구간(철암∼분천)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하나투어는 중국 일부 상품에 한해 수험생 대상으로 5만 원을 할인 판매하고 있다. 사진은 중국 상해의 칠보. 사진/ 박시인 기자

또, KTX 왕복 이용 시 운임을 최대 5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KTX 시네마객실을 운임의 50% 할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일반실도 KTX 시간대별로 최대 4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코레일이 운영하는 관광전용열차 운임은 30% 할인된다.

국내 여행사, 해외 상품 할인 혜택

하나투어는 중국(상해 4일, 장가계 5일, 청도3일) 일부 상품에 수험생 대상으로 5만 원을 할인하고 있으며, 홍콩 에어텔 상품을 이용하면 홍콩디즈니랜드 티켓을 제공한다.

온라인투어는 오는 12월 말까지 온라인투어 해외여행상품을 구매하면 최대 3%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해외 패키지여행 또는 자유여행 상품 예약 후 1:1 게시판에 수험표 이미지를 올리고 할인 요청을 하면 된다. 수험표 또는 수시 응시표에 한해 수험생과 수험생 가족을 포함해 1회 적용된다.

호텔, 뷔페 레스토랑 최대 50% 할인

제주 KAL호텔은 오는 30일까지 ‘한라' 뷔페에서는 점심과 저녁 뷔페 특별 할인이벤트를 시행한다. 가족과 동반한 수험생에게 50% 할인, 동반한 가족에게는 기본 할인 적용, 수험생들만 이용할 경우 30% 할인혜택이 적용된다. 또한, 모든 수험생에게는 정성껏 마련한 홈메이드 고급 쿠키세트를 선물로 증정한다.

더 리버사이드 호텔의 '더 가든키친'에서는 200가지의 다양한 메뉴를 3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사진 출처/ 리버사이드호텔 페이스북

더 리버사이드 호텔은 오는 30일까지 LA갈비, 양갈비, 대하구이, 수제화덕피자 등 200여 가지의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는 뷔페 레스토랑 ‘더 가든키친’과 중식당 ‘따뚱’에서도 베이징덕, 북어부추잡채, 장어더덕요리 등을 준비해 30% 할인가로 맛볼 수 있다.

더케이호텔서울은 '굿바이 수능' 행사를 열고, 뷔페 레스토랑 '더 파크'에 방문하는 모든 수험생과 동반고객에게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라마다서울 호텔의 수험생을 위한 '굿럭투유' 이벤트는 호텔 하늘정원 BBQ 뷔페에 수험표를 지참하고 방문 시 50%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다. 기간은 이달 30일까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