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5대 명산인 천하절경 황산의 운해는 11월부터
상태바
중국 5대 명산인 천하절경 황산의 운해는 11월부터
  • 김효설
  • 승인 2014.10.30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투어네트워크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직항을 이용해 가장 빠르게 황산을 다녀올 수 있는 4박 5일 상품을 준비했다. 사진제공/ 황산여유국
모두투어네트워크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직항을 이용해 가장 빠르게 황산을 다녀올 수 있는 4박 5일 상품을 준비했다. 사진제공/ 황산여유국

[트래블바이크뉴스] 김효설 기자  모두투어네트워크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직항을 이용해 가장 빠르게 황산을 다녀올 수 있는 상품을 준비했다.

올겨울, 아름다운 황산의 일출과 일몰을 산 위에서 숙박하며 만끽할 수 있는 황산 직항상품으로 2시간 30분이면 황산에 도착한다. 4박 5일 일정의 여행상품가는 328,000원부터 408,800원이며 비자 포함 이벤트를 한다. 출발일은 11월은 매주 수, 일요일에 출발한다.

세계문화 및 자연 유산이자 중국 최고의 명산 <황산>의 운곡 왕복 코스가 포함된 이 상품은 세계문화 유산인 남송시대 마을 <굉촌> 관광과 중국 4대 도교 명산 중 하나인 <제운산>을 비롯해서 휘주 지역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안후이 성 휘주 박물관>, 명-청시대 상가거리를 재현한 <청대 옛 거리=둔계 엣 거리>, 휘주 고대건축문화를 볼 수 있는 <잠구 민택>을 돌아본다. 

그리고 중국 최대 인공 굴이자 아직도 수수께끼인 <화산 미굴>, 400여 년 동안 세워진 포씨가문의 자랑 패방이 있는 <당월 패방군>, 포씨가문의 정원이자 아름다운 분재와 석재가 그림을 이루는 <포가 화원>, 황산 4대 고촌중 하나이자 아늑함과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당모> 등 모두투어가 준비한 실속있는 일정으로 진행된다.

중국 10대 관광지 중 하나로 손꼽히는 ‘황산’은 안후이 성(安徽 省) 동쪽에 위치한 72개의 기이한 봉우리로 이루어진 아름답고 수려한 산세로 중국인들에게 제일의 명산으로 꼽히고 있다. 사진 출처/모두투어 홈페이지

해당 상품은 오대 절경 중 하나인 온천을 4,300평 크기에 커피 탕, 장미 탕, 인삼 탕 등 60여 가지의 노천탕과 실내•외 수영장이 마련된 취 온천(醉 溫泉)에서 즐길 수 있다.

모두투어 고객만을 위한 스페셜 특전으로 ‘태평-운곡’ 코스를 40달러 상당의 태평 케이블카로 등정하여 숨은 비경을 엿볼 수 있는 ‘서해대협곡’, 운해가 서해골짜기를 휘감아 오르다 이곳에 오면 저절로 사라진다는 ‘배운정’, 황산에서 두 번째로 높은 봉우리로 운해를 감상하기 좋은 '광명정' 등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백아령-운곡사’ 구간은 운곡 케이블카를 이용해 하산하면서 한 그루 소나무가 마치 붓을 닮은 '몽필생화', 검은 호랑이가 언덕에 엎드려 있는 모양을 가진 ‘흑호송’ 등의 절경을 볼 수 있다.

모두투어는 선 결제 시 35,000원 상당의 단체 비자를 포함해주는 이벤트를 일부 상품에 한하여 진행하고 있고, 12월부터 가장 저렴한 날짜의 상품은 준 4성 호텔을 초특급 호텔로 무료 업그레이드를 해주고 있다.  황산 단독상품 외에도 상해와 항주를 연계하여 다녀올 수 있는 상품도 준비되어 있다.

세계문화 및 자연유산으로 등록된 중국 최대 풍경 명소, 황산 

중국 10대 관광지 중 하나로 손꼽히는 ‘황산’은 안후이 성(安徽 省) 동쪽에 위치한 72개의 기이한 봉우리로 이루어진 아름답고 수려한 산세로 중국인들에게 제일의 명산으로 꼽히고 있다. 중국의 고대 시인들은 황산을 칭송하면서 '황산을 보고 나면 그 어떤 곳도 눈에 차지 않는다.'라고 했을 정도다.

구름이 마치 바다처럼 보인다 해서 붙여진 황산은 사계절 중 겨울철이 가장 맑은 하늘에 뚜렷한 운해를 볼 수 있어 제대로 된 황산을 보기 위해서는 다가오는 겨울시즌에 떠나야 한다. 사진제공/ 황산여유국

1990년 국제 연합 유네스코 세계유산 위원회에 의해 세계문화 및 자연유산으로 등록된 중국 최대 풍경 명소로 손꼽히는 명산인 황산은 크게 온천 구(溫泉 區)-옥병루(玉屛樓)-연화봉(蓮花峰)으로 구분된다.

온천은 황산의 입구에 있어 주로 이곳에 숙박시설이 몰려있다. 옥병루는 해발 1,680m에 위치한 곳으로 원래는 문수원의 유적이었다. 이곳에서부터 정상의 연화봉에 이르는 코스에서 망망대해의 운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하다.

또한, 제일 높은 곳의 연화봉은 정상이 1,860m로 황산의 모든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다. 특히, 겨울철 황산의 모습은 사계절 중 가장 맑은 하늘에 뚜렷한 운해를 볼 수 있어 제대로 된 황산을 보기 위해서는 다가오는 겨울시즌에 떠나야 한다. 

구름이 마치 바다처럼 보인다 해서 붙여진 황산은 오대 절경으로 ▲단단한 바위 위에 자라난 기이한 소나무들 ‘기송’, ▲태곳적 자연의 위대함을 느낄 수 있는 ‘괴석’, ▲200일 이상 자욱한 운해가 끼어 한 폭의 수묵화를 느끼게 하는 ‘운해’, ▲황산의 정기를 담은 양질의 온천수를 자랑하는 ‘온천’, ▲흰옷으로 갈아입은 겨울철 황산의 모습 ‘동설’을 뜻한다.

이밖에 황산 국제관광제가 중국 국경절(10월 1일)을 전후해서 매년 가을에 열린다. 황산을 국외에 알리는 축제로 황산을 관광하면서 축제도 즐길 수 있는 일거양득의 기회다.

가을은 황산을 여행하는 가장 좋은 계절로, 국내외 관광객들이 그 어느 때보다도 붐비는 때다. 전통 연등회, 민속 쇼 관람, 황산 유람, 휘주 고건축 참관 등의 행사와 관광업무상담회, 상인투자유치상담회, 상품전시 판매회 등도 개최된다.

미국, 일본, 태국, 프랑스, 독일, 싱가포르 등에서 참석하여 1991년부터 시작된 이 축제는 50만 여 명이 참석하는 축제로 지금도 이어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