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호텔 예약, 중요한 팁 4가지
상태바
해외 호텔 예약, 중요한 팁 4가지
  • 박시인
  • 승인 2014.09.11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자유 여행의 시작은 숙박 예약이다. 사진 제공/ 마리아나 베이 샌드 싱가포르 호텔
해외 자유 여행의 시작은 숙박 예약이다. 사진 제공/ 마리아나 베이 샌드 싱가포르 호텔

[트래블바이크뉴스] 박시인 기자 최근 해외여행자 중에 자유여행을 즐기는 관광객이 증가 추세에 있다. 이들은 누군가에게 이끌려 다니기보단 자신이 원하는 곳으로 움직이길 원하기 때문에 호텔 또는 에어텔 상품을 이용한다. 하나투어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자사를 통해 호텔을 예약한 인원은 매월 전년대비 50% 안팍의 증가율을 보인다고 밝혔다.

자유여행이 늘어나면서 호텔예약업체도 급증하고 있다. 하지만 해외 호텔 예약 피해 사례가 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하나투어가 자유 여행자를 위해 '해외 호텔 예약의 중요한 팁 4가지'를 공개했다.

호텔 리뷰 참고하자

텔 예약 사이트마다 장단점, 위치, 시설, 직원들의 친절도 등 고객들이 작성한 호텔평을 먼저 보자. 이 호텔 리뷰는 호텔에 투숙한 여행객이 냉정하고 객관적인 평가를 직접 기술한 것이기 때문에 호텔리뷰가 있는 사이트를 참고하는 것이 좋다.  

‘하나프리 호텔’의 경우 자체적으로 수집한 호텔평과 전 세계 유명 리뷰 사이트인 trip advisor의 약 7만 5천여 개의 리뷰를 제공하고 있어 자유여행을 준비하는 여행자에게 인기가 많은 편이다.

자유여행을 위해 호텔을 선택할 경우, 여행객들이 작성한 호텔 리뷰를 참고하면 좋다. 사진은 말레이시아의 다나 랑카위 호텔의 전경.

체인 호텔을 선택하자

호텔 리뷰를 읽어봐도 잘 모르겠다면, 가격이 조금 비싸더라도 검증된 체인호텔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아코르, 힐튼 스타우드, 메리어트 등 널리 알려진 체인 호텔들은 서비스 표준화가 되어있어서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요금과 약관 확인은 꼼꼼하게

호텔 예약 사이트마다 요금 표기 방식이 다른 경우를 볼 수 있다. 1박 요금이 표기된 곳이거나 텍스가 불포함된 요금을 노출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이 좋다.

또한, 최종 예약 단계에서 총 금액이 얼마인지 반드시 확인하자. 부득이한 사정으로 취소나 환불할 것을 대비해 예약금을 얼마나 돌려받을 수 있는지 숙지할 필요가 있다.

► 하나투어는 2014년 누적 호텔 예약 건이 5박 이상이면 1박 무료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이미지 출처 / 하나투어


추가 혜택을 노리자

호텔예약업체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여행 비용을 절감할 수도 있다.  익스피디아의 경우 대만, 태국 호텔의 경우 43%~75%까지 할인해 주는 행사는 오는 10월 말까지 진행하고 있다. 하나프리 호텔의 경우 2014년 한 해 동안 해외 호텔 예약 건이 5박 이상이면 1박을 무료로 제공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자유여행자에게는 정보가 곧 예산과 직결된다. 좀 더 많은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해당 업체들이 진행하는 프로모션, 이벤트 등을 잘 체크해 보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SNS를 통해서만 이벤트를 진행하는 업체들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따라서 SNS를 잘 활용하는 것이 '알뜰 여행'의 기본이 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