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 고속도로 타고 떠나는 여름휴가
상태바
인천국제공항 고속도로 타고 떠나는 여름휴가
  • 구상은
  • 승인 2014.07.18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종대교휴게소 곰 조형물 '포춘베어'는 최근 세계 최대의 곰 조형물로 기네스북에 등재되었다. 사진/ 신공항하이웨이
영종대교휴게소 곰 조형물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를 관리ㆍ운영하는 신공항하이웨이가 여행가이드북 '하이웨이 오아시스'를 발간했다.

하이웨이 오아시스는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이용객들을 위한 인천, 영종도 여행 정보와 함께 세계여행기, 공항정보, 문화ㆍ예술, 도로 맵 등 다양한 정보가 담긴 여행 길라잡이다.

2005년부터 발간한 하이블레스의 후신으로 올해 발간 10주년을 맞아 새롭게 개편했다. 제호에는 '끊임없이 샘솟는 오아시스처럼 여행정보의 마르지 않는 샘'이 되겠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이번 호에는 문화복합공간으로 재탄생한 영종대교휴게소, 한여름 피서를 위한 영종도와 주변 섬 해수욕장, 9월에 이어지는 인천 아시아경기대회 정보 등이 특집으로 꾸며졌다. 특히 영종대교휴게소와 해수욕장은 책에 수록된 QR코드를 통해 동영상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문화인류학자가 직접 여행하며, 쓴 세계문화기행도 눈길을 끈다. 지중해의 파란 바다와 중세의 고풍스러운 멋이 어우러진 몰타로 독자를 안내한다. 해외로 나가는 독자들을 위한 항공기 이용정보, 글로벌 에티켓 콘텐츠도 마련됐다.

이밖에도 여행을 소재로 한 연극 <터키블루스>, 대한민국 대표 록 페스티벌인 '펜타포트 록 페스티벌', 공연 음반 등의 문화 예술 기사와 도로 관련 소식들로 채워졌고, 도로 주변 그림지도와 숙소, 맛집, 해변, 트레킹 정보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어 여행객들에게 유용하다.

하이웨이 오아시스 여행가이드북에는 인천 아시아경기대회 정보와 한여름 피서를 위한 영종도, 무의도 등 주변 섬 여행지의 숙소, 맛집 등이 담겨있다.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톨게이트, 영종도 내 호텔과 리조트 등에서 무료로 배포되며, e-book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여름, 특별한 여행으로 안내할 하이웨이 오아시스는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톨게이트(신공항영업소, 북인천영업소, 청라 영업소), 영종대교휴게소, 인천공항 1층 안내소, 영종도 내 호텔 및 리조트 등에서 무료로 배포되며, 신공항하이웨이(주) 홈페이지(www.hiway21.com)에서 e-book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를 관리하는 신공항하이웨이는 영종도, 무의도 등 주변 섬 여행지를 수도권 시민들에게 소개하여 관광 수요를 창출하고, 고속도로 통행량 증대는 물론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자 2005년부터 여행정보지를 발행하여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