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 여행자도 타이베이 Ubike 대여 가능
상태바
외국 여행자도 타이베이 Ubike 대여 가능
  • 조용식
  • 승인 2014.06.03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이베이 공공자전거인 Ubike를 외국인이 이용할 경우, 1회 사용하는 단차세차를 이용하면 된다. 사진 / 조용식 기자
타이베이 공공자전거인 Ubike를 외국인이 이용할 경우, 1회 사용하는 단차세차를 이용하면 된다. 사진 / 조용식 기자

타이베이 공공자전거 서비스센터의 한 관계자는 “24시간 운영되고 있다. 지난 2009년 500대의 자전거로 시작해 지금은 3,500여 대로 대폭 증가했다. 최근 Ubike 사용횟수가 2,000만 건이 넘었을 정도로 인기다. 보통 타이베이에서 30분이면 원하는 목적지를 가는데 충분한 시간이다. 그래서 시민들이 Ubike를 잘 활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에게서 외국 여행자의 경우 Ubike를 대여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들었다.

외국인의 경우 1회 사용하는 단차세차(單次租車)를 사용하면 된다. 사용 방법은 크레디트 카드를 사용한다.

1. 먼저 화면에서 단차세차(單次租車) 버튼을 클릭한다.

2. Ubike 사용약관에 동의(同意)를 클릭한다.

3. 신용카드로 결제해야 하므로 왼쪽에 있는 버튼을 클릭하고, 화면에 신용카드를 넣으라는 그림이 나오면 하단에 마련된 신용카트를 밀어 넣는다.

4. 신용카드 읽기가 성공을 했다는 안내가 나오면 카드를 다시 빼고 난 후 버튼을 클릭하면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다고 안내가 나온다.

5. 먼저 사용할 자전거를 선택하는(前往選車) 버튼을 클릭하면, 사용 가능한 자전거 사용 번호가 나온다. 이 중 하나를 선택한 다음 90초 안에 해당 자전거가 있는 곳에서 자전거를 꺼내 사용하면 된다.

6. 자전거 요금은 30분 단위로 타이완달러 10원이지만 30분 미만은 요금이 부과되지 않는다. 그래서 타이완 사람들은 대부분 무료로 공공자전거를 이용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