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연휴 준비위한 '한국국제관광전' 개막
상태바
황금연휴 준비위한 '한국국제관광전' 개막
  • 조용식
  • 승인 2014.05.29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로 29회 맞는 한국국제관광전이 29일 서울 강남 코엑스 1층에서 개막식을 가졌다. 사진/ 조용식 기자
올해로 29회 맞는 한국국제관광전이 29일 서울 강남 코엑스 1층에서 개막식을 가졌다. 사진/ 조용식 기자

세계 60여 개국의 관광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한국국제관광전(KOTFA 2014)이 29일 서울 강남의 코엑스 1층에서 개막됐다.

올해로 29회를 맞는 한국국제관광전은 개막에 앞서 수많은 관람객이 입장해 크게 관심을 끌었다. 이른 시간부터 개별 관람객은 물론 단체로 방문한 서서울생활과학고등학교 학생과 관광 관련 대학생, 그리고 유치원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관람객의 참여로 첫날부터 성황을 이루고 있다.

신중목 조직위원장, "일찍 찾아온 더위, 황금연휴를 준비하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한국국제관광정 신중목 조직위원장은 "어떤 말로도 표현할 수 없는 세월호이 충격과 아픔이 크지만 일찍 찾아온 더위와 황금연휴, 봄에 떠나지 못했던 관광주간 등 관광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관람객들의 관심이 뜨겁다"며, "한국국제관광전에서만 볼 수 있는 각종 체험 프로그램과 여행상품들을 많이 준비했으니 온 가족이 방문하여 보고 준비하고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 올해로 29회를 맞이한 한국국제관광전은 세계 60여 개국이 참가해 여행정보는 물론 볼거리,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아시아, 유럽, 중동, 아프리카 등 대륙별로 구분해 관람객의 이동 동선을 고려했다. 

► 한국국제관광전 무료입장권은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유치원생과 65세 이상 노인, 기초생활수급대상자, 국가 보훈 대상자, 관광 관련 관계자는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 한국관광공사 사장으로 취임이후 처음 공식석상에 모습을 보인 변주석 사장(사진 왼쪽에서 세 번째)과 한국국제관광전 신중목 조직위원장(사진 오른쪽 첫 번째)이 개막식 이후 한국관광공사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개막식에는 한국관광공사 변추석 사장을 비롯해 주한대사 및 각국의 관광청 대표와 국내,외 관광업계 인사들이 대거 참석해 국내 최고의 관광축제임을 실감케 했다.

올해 한국국제관광정의 가장 큰 특징은 여행 관련 포털업체들이 참가해 여행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최근 한국과 무비자 협정을 체결한 러시아, 허니문 여행지로 주목을 받고 있는 세이셸, '꽃보다 할배'로 인기 여행지로 부상한 타이완 등 세계 60여 개국의 여행정보와 볼거리들이 다양하게 펼쳐지고 있다. 특히, 오스트리아, 루마니아, 우즈베키스탄, 나미비아, 피지 등의 국가들이 처음으로 참가해 전시장에 새로움을 더하고 있다.

그리고 국내 13개 광역시도 및 기초단체가 참가한 국내홍보관을 비롯해 여행사들의 여행상품 특별할인전, 세계 풍물관 등이 관람객에게 인기를 끌고 있으며, 항공권, 숙박권 등 다양한 경품을 추첨을 통해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에 있다.

메인무대에서는 전시기간(5월 29일~6월 1일) 내내 각국의 공연단들이 펼치는 해외전통공연과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그리고 각국 부스에 마련된 작은 무대에서도 태국 전통인형극, 일본 오키나와 산신 공연과 에이사 공연, 러시아 월드위다웃보더스, 가나 전통 공연 등이 펼쳐지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체럼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은 전시회에 참가한 학생들이 인도의 헤나 문신을 받기위해 줄을 서고 있는 모습이다.

► 괌, 말레이시아, 러시아 등 이번 한국국제관광전에 참가한 나라의 부스에서는 각국의 민속공연이 펼쳐지고 있어 관람객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은 괌정부관광청 부스에서 민속공연을 펼치고 있는 모습이다.

► 국내 13개 광역시도 및 기초단체가 참가하고 있는 국내 홍보관.

한국국제관광전 무료입장권은 홈페이지(www.kotfa.co.kr)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만 65세 이상 노인과 기초생활수급대상자, 국가보훈 대상자, 유치원생과 관광사업 관계자는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유로입장권은 현장에서 성인 3,000원, 청소년 2,0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유료입장객에게는 다양한 경품응모의 기회가 주어진다. 관람 시간은 29일부터 6월 1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