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대세 여행지는 유럽
상태바
올여름 대세 여행지는 유럽
  • 구상은
  • 승인 2014.05.28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투어가 '2014 하나투어 여행박람회'에서 전체 예약 중 유럽이 전년 대비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하나투어
하나투어가

올여름 해외여행은 동남아의 꾸준한 강세 속에 유럽이 주목받을 전망이다.

지난 23일부터 사흘간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된 '2014 하나투어 여행박람회'는 8만 7천여 명이 방문한 가운데, 현장 판매금액도 121억 원을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끝났다.

현장 예약현황을 분석한 결과, 서유럽을 중심으로 터키, 스페인 등이 큰 관심을 받은 유럽은 전년 대비 2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중 동남아가 차지하는 비중이 가장 높고 중국, 남태평양, 유럽 순으로 확인됐지만, 전년 대비 가장 높은 증가율을 나타낸 지역은 유럽이었다.

이번 하나투어 여행박람회에는 영국, 이탈리아, 노르웨이 관광청 등과 함께 터키항공, 영국항공 등 50여 개 부스가 입점해 유럽의 다양한 멋과 맛을 소개했다.

하나투어의 2014년 1~5월 유럽여행수요를 살펴보면, 매월 전년 대비 50% 이상의 높은 증가율을 나타내고 있다. 특히, 대학생을 중심으로 자유여행수요가 급증하는 7~8월에도 이런 분위기가 이어질 전망이다.

이에 하나투어는 '유럽 얼리버드 세일' 및 '꽃보다 누나 & 꽃보다 할배 최저가 항공권' 기획전 등을 준비했고, 항공업계에서도 유럽 지역 신규 취항 및 특가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