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올해 항공기 2대 도입
상태바
진에어, 올해 항공기 2대 도입
  • 조용식
  • 승인 2014.03.25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에어가 올해 항공기 2대를 추가 도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진에어)
진에어가 올해 항공기 2대를 추가 도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진에어)

올해로 설립 6주년을 맞이한 진에어가 올해 2대의 항공기를 추가 도입하고 매출액 3,600억원, 영업이익 120억원을 달성해 5년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진에어는 이를 위해 현재 운영 중인 기종과 동일한 기종인 180여석 규모의 B737-800 항공기 2대를 올 여름과 연말에 각각 1대씩 추가 도입해 총 13대의 기단을 형성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확대된 기재 여력을 바탕으로 진에어는 기존 노선을 일부 증편하고 강원도 양양과 중국 간 노선을 중심으로 한 국제선 부정기편을 연 1천여편 이상 운항해 노선을 다양화하는 등 노선 매트릭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진에어는 4월부터 운항을 시작하는 양양과 중국 간 부정기편을 연내 20여개 노선으로 확대하는 등 부정기편 강화와 지방공항 활성화라는 2마리 토끼 사냥에도 나설 계획이다. 더불어 올해 하반기부터 2~3개의 국제선 신규 정기 노선에 취항함으로써 현재의 국제선 12개 노선을 14~15개 선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와 같은 운영 계획을 바탕으로 진에어는 올해 3,600억원의 매출액과 120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는 지난해 달성한 2,833억원의 매출액과 71억원의 영업이익을 각각 약 27%와 69% 초과 달성하는 것으로, 올해 흑자를 달성할 경우 이는 진에어가 지난 2010년에 국내 LCC(Low Cost Carrier;저비용항공사) 업계의 첫 흑자를 기록한 이후 5년 연속 흑자를 달성하게 되는 것이다.

동시에 진에어는 진에어의 대표 특가 프로그램인 진마켓 등 온라인 프로모션을 강화해 홈페이지 등을 통한 직접 판매를 확대하고 모바일 앱의 서비스 및 컨텐츠 확장, 예약 발권 엔진 강화를 통한 운임 조회 기능 확대, 각종 부가 서비스의 온라인 결제 기능 강화 등으로 고객 편의와 혜택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 지난 2009년부터 매 2년마다 지속 갱신해 지속 유지해오고 있는 IOSA(IATA Operational Safety Audit;국제항공운송협회 주관 안전 평가 인증 프로그램) 인증도 올해 추가 심사를 거쳐 자격을 유지함으로써 국제 수준의 안전도를 유지할 계획이다.

마원 진에어 대표는 “지난해 우리나라의 국제항공여객 수요가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하고 전세계 항공 여객 수요 성장률이 역사적인 수치를 이어가는 등 시장 환경이 긍정적이다”라며 “진에어가 설립 당시부터 가져오고 있는 내실과 안전 운항에 대한 최우선 정책을 유지하는 전제 하에 공격적인 경영을 확대하는 방향으로 국내 LCC 첫 5년 연속 흑자를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