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에어, 항공기 업그레이드
상태바
드래곤에어, 항공기 업그레이드
  • 조용식
  • 승인 2014.03.18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래곤에어가 오는 31일부터 부산-홍콩 구간 항공기종을 총 24석 확장된 A321로 운항한다. (사진제공:드래곤에어)
드래곤에어가 오는 31일부터 부산-홍콩 구간 항공기종을 총 24석 확장된 A321로 운항한다. (사진제공:드래곤에어)

드래곤에어는 오는 31일부터 부산-홍콩 구간을 오가는 항공기의 기종을 A321로 업그레이드하여 운항을 실시한다.

드래곤항공의 관계자는 "부산 및 영남지역에서의 수요 증가 및 한류 확산에 따른 홍콩관광객 증가로 부산-홍콩 구간 중 기존 A320은 주 2회(화, 목), A321은 주 5회(월, 수, 금, 토, 일) 운항한다"고 밝혔다.

드래곤항공의 A321은 총 24석으로 확장된 A321의 비즈니스석은 최신형 좌석으로 새롭게 단장했고, 총 148석인 일반석은 기존 A320 대비 앞뒤 좌석 간격이 좀 더 넓어졌다. 그리고 일반석 모든 좌석에는 최신 PTV를 장착해 영화 등 다양한 기내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3월 한 달 동안 2014년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The Oscars)을 기념해 오스카 후보작들과 과거 수상작들을 선정해 기내에서 상영하는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드래곤에어가 지난 해 선보인 새로운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인 StudioKA를 통해 오는 15편의 수상 후보작들을 포함한 총 39편의 오스카 관련 영화들을 만나볼 수 있다. 영화 리스트 중 몇 편은 개봉일보다 먼저 기내에서 만나볼 수 있어, 승객들의 열띤 호응이 예상된다.

마크 우 (Mark Ng) 드래곤에어 한국 지사장은 “한국 여행객들에게 홍콩은 전통적으로 인기가 많은 근거리 여행지”라며, “최근 홍콩에서 한국 드라마나 K-pop이 많은 인기를 얻고 있어 한국으로 향하는 홍콩여행객들도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는 만큼, 이번 부산-홍콩 노선에 A321 기종 업그레이드 운항이 승객 편의 증대는 물론 양 도시간 여행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드래곤에어는 프리미엄 항공사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네트워크 확장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해 10월 캄보디아의 문화도시 '시엠립'에 취항한 데 이어, 오는 4월 27일부터는 세계적인 휴양지 발리의 '덴파사(Denpasar)'로 주 2회 운항을 시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