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패턴에 맞는 호텔 선호 높아
상태바
여행패턴에 맞는 호텔 선호 높아
  • 조용식
  • 승인 2014.02.13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래블맵이 자체 호텔 예약자료를 분석한 결과 자유여행자들이 가장 많이 예약하는 국내 호텔은 롯데월드호텔인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출처:롯데월드호텔)
트래블맵이 자체 호텔 예약자료를 분석한 결과 자유여행자들이 가장 많이 예약하는 국내 호텔은 롯데월드호텔인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출처:롯데월드호텔)

연인, 가족, 친구들과 자유 여행을 떠날 때 어떤 호텔들을 이용할까?

국내·외 여행의 경험이 많아지고, 언론이나 인터넷 매체를 통해 알려진 호텔들을 직접 검색에 나서는 여행자가 늘어나면서 호텔 예약 선호도에도 다양한 변화를 보이고 있다.

트래블맵(TRAVELMAP)에 따르면 개별자유여행의 경우 국내·해외호텔 예약 시 지역별 특색과 여행패턴에 맞는 다양한 등급의 호텔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의 경우 서울 송파구에 있는 '롯데호텔월드(5등급)'를 가장 많이 예약했으며, 그 뒤를 부산 저렴한 가격의 3등급 호텔인 '토요코인 부산역2'가 차지했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서울에서는 1위 롯데호텔월드 (5등급), 2위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5등급), 3위 바비엥 스위트 II 서비스 레지던스 (4등급) 순이다.

► 부산의 토요코인 부산역2 호텔은 3등급이지만 국내에서 두 번째로 많은 예약을 하는 곳으로 나타났다. (사진출처:토요인호텔)

►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는 1박당 가격이 비싸지만, 싱가포르를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는 전망과 럭셔리한 분위기로 가장 많은 예약을 한 호텔이다.(사진출처:마리나베이샌즈 홈페이지)

하와이 하와이안 빌리지 와이키키 비치 리조트는 허니문 여행자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은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사진출처:힐튼닷컴)

부산의 경우 1위 토요코인 부산역2 (3등급), 2위 씨클라우드호텔 (4등급), 3위 토요코인 부산역1 (3등급) 순으로 서울이 5등급 호텔을 선호했다면, 부산은 오히려 가격이 저렴한 3등급을 선호하는 경향을 보였다.

트래블맵은 "특급호텔에서의 기념일, 생일파티 등의 이용이 많은 것으로 분석되며, 거리가 상대적으로 먼 부산의 경우 3등급의 저렴한 숙소를 예약하는 것을 볼 때 지역별로 선호하는 호텔 등급이 크게 차이를 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해외 호텔의 경우 지역별 예약 1위 호텔은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Marina Bay Sands 5등급), 홍콩 YMCA 샐리스버리 (The Salisbury Hotel YMCA of Hong Kong 3등급), 마카오 쉐라톤 마카오 호텔 코타이 센트럴(Sheraton Macao Hotel Cotai Central 5등급), 괌 로얄 오키드 괌(Royal Orchid Guam Hotel 4등급), 미국 하와이 하와이안 빌리지 와이키키 비치 리조트 (Hilton Hawaiian Village Waikiki Beach Resort 4등급) 등으로 나타났다.

해외 호텔을 예약하는 패턴을 보면 싱가포르, 홍콩, 마카오 지역은 젊은 여성 여행자들이 선호하는 지역으로 쇼핑과 시내투어에 많은 관심을 보이는 곳이다. 그리고 괌과 하와이는 대표적인 휴양지로 가족여행자와 허니문여행자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트래블맵의 한 관계자는 은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는 1박당 금액이 30만원 후반으로 다른 호텔에 비해 2배 이상 차이가 나는 곳"이라며, "싱가포르 대표적인 랜드마크라는 점과 싱가포르 도심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멋진 옥상 수영장, 카지노 시설, 넓은 객실 등 다양한 장점이 인터넷으로 알려졌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