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에서 만나는 중국 구정 축제
상태바
태국에서 만나는 중국 구정 축제
  • 구상은
  • 승인 2014.01.11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콕의 차이나타운에서는 구정축제를 맞아 황금용의 행렬, 사자춤 등 다양한 볼거리들이 펼쳐진다.(사진제공:태국관광청)
방콕의 차이나타운에서는 구정축제를 맞아 황금용의 행렬, 사자춤 등 다양한 볼거리들이 펼쳐진다.(사진제공:태국관광청)

설 연휴 태국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있다. 바로 태국의 구정 축제를 함께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태국의 구정 축제는 중국계 태국인들에게 가장 중요한 명절로 매년 수백만명의 태국인들과 태국을 찾는 관광객들이 이 축제에 참여하고 있다.

방콕의 차이나타운 구정축제(1월 31일부터 2월1일)가 펼쳐지는데, 중국 전통 공연, 황금용 행렬 및 사자춤, 중국 음식 판매, 등불 장식 등의 행사가 열린다.

구정 축제의 중심부가 되는 방콕의 차이나 타운은 야왈랏 로드, 삼판타웡 지역에 위치하는데 이는 세계 최대 7대 차이나타운 중의 하나이다.

► 중국계 태국인들이 구정을 맞아 오는 1월 31일부터 2월1일까지 차이나타운에서 구정축제가 펼쳐진다. 이 구정축제는 매년 수백만명의 태국인들과 태국을 찾는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룬다.

► 태국에서는 구정을 맞아 방콕 이외에 15개 지역에서 구정 축제가 펼쳐진다.

이 지역은 ‘황금 용의 왕국’이라고 불리우며, 중국계 태국인들은 수호신이 수세기에 걸쳐 이 지역 사람들의 행운과 부 그리고 번영을 보호해 주고 있다고 믿고 있다. 방콕 차이나 타운은 중국의 전통 방식으로 화려하게 장식되어 방문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것이다.

방콕 외 다른 15개 지역에서도 각 지역의 특색과 어우러지며 태국과 중국의 전통을 잘 보여주는 다양한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태국의 지역별 구정 축제 일정

● 방콕 차이나타운 구정축제(1월 31일 ~ 2월 1일)
 중국 전통 공연, 황금용 행렬 및 사자춤, 중국 음식 판매, 등불 장식 등

아유타야 구정축제(1월 31일 ~ 2월 4일)
108개 사원에서 수호신에게 경의 표하기, 중국 전통 음식 축제, 미스 차이나 콘테스트 및 등불 장식 콘테스트

치앙마이 차이나타운 구정축제(1월 31일)
 사자춤, 중국 문화 & 음악 공연 리틀 미스 차이나 선발대회, 중국 음식 축제 등

촌부리(파타야) 구정축제(1월 30일 ~ 2월 1일)
사자 및 황금용춤, 현대 중국 문화 공연, 매직 쇼, 미스 파타야 차이나 걸(Miss Pattaya China Girl) 선발대회 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