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관 및 면세 정보 웹툰으로 소개
상태바
세관 및 면세 정보 웹툰으로 소개
  • 조용식
  • 승인 2014.01.09 0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공항본부세관이 세관 면세 범위, 면세점 이용시 유의사항, 세액 계산 등 여행자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기 위한 '여휴만만'이라는 책자를 발간했다.(사진제공:관세청 인천공항세관)
인천공항본부세관이 세관 면세 범위, 면세점 이용시 유의사항, 세액 계산 등 여행자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기 위한

관세청 인천공항본부세관이 여행자들이 쉽고 편하게 이해할 수 있게 여행자 휴대품통관 웹툰인 '여휴만만'이란 책자를 발간했다.

인천공항본부세관에 따르면 "'여휴만만'은 '여행자 휴태품 통관 만화로 만나기'라는 의미로 여행자가 실제 여행을 하면서 겪게 되는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세관 면세 범위, 면세점 이용시 주의사항, 주요 물품에 대한 세액 계산 등의 내용을 20편의 만화로 구성되어 있다"며, "이밖에도 주요 국가의 여행자 통관 규정 등 유익한 정보도 함께 수록되어 있다"고 밝혔다.

'여휴만만'은 그동안 웹툰 형식으로 관세청 홈페이지를 비롯하여 주요 항공사 및 여행사 홈페이지에 연재되어, 여행자뿐만 아니라 관련 유관업체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에 발간된 책자는 공항철도 주요 정류장, 전국 공항만, 주요 항공사 및 여행사에 비치하여 여행자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